Ucloud는 KT에서 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Qook이나 Show... 아니다... Olleh모바일 혹은 Olleh인터넷을 사용 중인 사람은 무료로 20 Gbyte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 N 드라이브같은 인터넷 저장매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얘는 PC나 MAC에 설치하여 두면 스스로 파일을 Upload 시켜 파일을 저장해 놓는 다는 점과 PC간의 동기화해 놓아야 할 폴더를 설정해두면 그 폴더는 다른 컴퓨터끼리 동기화 되어 항상 같은 자료를 유지해 준다는 점이다.. 이 부분이 상당히 매력적이였고, 지금 잘 사용중에 있다. 나는 폴더 동기화 부분 보단 "My Document"를 자동으로 Upload하여 백업의 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다. 이는 UCloud가 설치된 PC없이 Ucloud Web로 접속만 하여도 Upload된 파일을 Access할 수 있기에 그 부분이 나에게는 더 매력으로 다가온 것 같다.

 하지만 !!!!!  몇가지 불편한 점과 정말 이해할 수 없는.. 아니 짜증나 죽을 것 같은 점이 몇가지 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잠깐 생각해 본다. 


 1. PC 동기화는 2대만된다. 한 ID에 연결이 가능하 PC는 2대이다. 3대는 추가로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2. MAC은 지원은 하는데 한글 Encoding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한글이 지맘대로 왔다 갔다 한다. ===> 후에 다시 한번 살펴본다. 
     =====> 내 글은 본 건가? 지금은 아주 잘된다. 만족 100% , since 2011.02.25

 그리고 정말 한숨나오게 만드는 것  !!!

 3. Ucloud 홈페이지가 Olleh 홈페이지로 통합되고 부터 당췌 Olleh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Ucloud를 찾아갈 수가 없다. Olleh 홈페이지는 숨은 그림 찾는 것 같다. 도대체 알아 먹을 수가 없다. 거기에 Show Site와 Qook Site를 통합하는 과정에서 양 Site의 ID를 합쳐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두개의 ID가 동시에 존재를 하다보니 참 헷갈린다. QOOK ID와 SHOW ID를 구별하는 것도 힘든데, 각각을 입력할 때 구별해서 해야하고, 또 한번씩 Olleh ID를 넣으라고 한다. 이건 또 뭐람??


자.. 위에 처럼 툭 튀어 나오면 뭘 넣으라는 건지..........  (답은 Ucloud는 QOOK 서비스란다. ㅡㅡ;; )

SHOW ID보유자가 QOOK 서비스 쓸려면 Qook에 가입하여 Show와 Qook ID를 연동해야 하고 QOOK 가입자가 SHOW 서비스를 쓰려면 SHOW에 가입해서 ID를 연동해야 하고 뭐 이럴 꺼면.,..

 걍 Olleh로 다시 가입하고 두개다 통합해서 보여주면 안되나요?  QOOK을 연동하고 안하고 SHOW를 연동을 하고 안하고.. 아.. 머리아퍼..  정말, 한숨이 푹푹 나온다. 


 그래서... 이런 머리아픈 로그인 절차에 질린 나머지... 얘도 만들었다. Ucloud 자동 로그인 FIle 이다. 




 안의 내용중에 ID와 PASSWORD부분을 바꾼후 더블클릭해서 열면 된다... ID/PW는 SHOW를 써야할까? QOOK을 써야할까? QOOK에 가입안한 사람은 QOOK을 다시 가입해야하고. 이때 SHOW ID와 같게 하던지 다른게 하던지.. SHOW와 연동을 할건지 말건지.. ~!@#!$%!$#$!@#$!@#$!@#%!@#%#@;;;;;;

 에이... 안해.. 

  
 내가 쓰는 PC는 총 5대이다. 가족들의 ID를 총 동원하여 사용중이다. 이렇기 때문에 각각의 ID를 기억해야 하고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거기에 QOOK인지 SHOW인지 구별해야하고, 연동이 되었는지 말았는지.. 어쩌고 저쩌고.!@#!@#!@#!@#!@# ====> 이 이야기는 그만하자. 

  

 ID1 : 12.2Inch & 15.5 Inch
 ID2 : MacBook Air
 ID3 : HTPC &  15.5 Extra

 3개의 ID를 Mouse 오른클릭의 Context Menu에 집어 넣어서 Click시 자동으로 Web File manager이 열리게 해 놓으면 각각의 PC의 My documents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결론 :  KT의 Ucloud 서비스는 괜찮다! 다만, Detail이 아쉽다.

잡스 옹의 Detail이 생각나는 밤이다. 
 
 

Posted by 4D :

Connected by DNS server, DNS service